오늘은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표와 트림별 사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이전 모델과의 가격 차이가 관건이겠지요. 풀옵션 가격은 5545만 원입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그동안의 싼타페 풀체인지 MX5 평가 의견
싼타페 풀체인지 디자인이 공식적으로 공개되기 전부터 사람들의 관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공식 디자인 공개 이후 각종 SNS를 통해서 낮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사람마다 호불호가 많이 나뉜다고 하지만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는 불호의 의견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래도 디자인을 떠나서 편의사양 개선으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쟁 모델인 쏘렌도도 가격표를 공개한 시점에서 편의사양 개선 측면에서는 싼타페가 한 수 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정보 카페에서도 동일 가격대라면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낫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이번 디자인은 H 시그니처가 너무 많이 들어갔다는 생각이 듭니다. 향후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다면 디자인 완성도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표와 트림별로 살펴보기
예상대로 디젤 모델은 단종이 되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2가지 모델만 출시되었습니다. 경제성 측면에서는 하이브리드가 앞서기도 하고 환경에 대한 이슈로 디젤 모델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 가솔린
가솔린 모델의 가격은 3천5백만 원대로 시작합니다. 캘리그래피는 4천3백만 원대로 익스클루시브와 약 8백만 원의 차이가 납니다. 다만 주목할 점은 최하위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도 기본적으로 편의 사양이 많이 반영되었다는 점입니다. HDA라 불리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시티어링 휠 그립 감지,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반면에 경쟁 모델인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최하위 트림에는 전동 트렁크도 빠져있다고 합니다. 싼타페가 이번에 쏘렌토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중간등급인 프레스티지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프레스티지 등급에 적용되어 있는 기능들은 다 충분한 값어치를 하는 옵션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익스클루시브에서 프레스티지 등급에 있는 옵션을 넣으려면 추가 비용과 부가적인 옵션이 묶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의 경우 익스클루시브가 4천31만 원으로 시작해서 캘리그래피의 경우 4천7백만 원대입니다. 사전계약한 분들의 대부분은 하이브리드로 계약하셨다고 합니다. 2WD 할지 4WD로 할지 고민이신 분들은 그냥 2WD로 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어차피 전륜구동 기반의 싼타페이기에 사륜으로 해도 효용성이 별로 없을 듯 보입니다. 가격 차이도 2백만 원이 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세제혜택이 아직 확정 전이지만 100 ~ 200만 원 사이의 혜택을 받는다면 4천만 원 초반대로 풀체인지를 탈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하이브리드 전용 휠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확인하실 수 있지만 왼쪽의 2WD 휠이 너무 후져 보입니다. 오른쪽의 블랙휠이 그래도 좀 좋아 보이는데 4WD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가격표와 트림별 사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격표 공개전만 해도 400 ~ 500만 원 인상을 예상하고 있었는데 실제로는 합리적으로 인상이 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이후 실제 차량을 탈 수 있다면 관련 정보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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