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페이스리프트, GV80 쿠페 드디어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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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보와 교통 법규

GV80 페이스리프트, GV80 쿠페 드디어 공개

by 싼타페 유저 2023. 9.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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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GV80 쿠페 모델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실제 공개된 모델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고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GV80의 경우에는 약 3년 9개월 만의 모델 변경이며 쿠페 모델은 새로 추가된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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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페이스리프트 알아보기

9월 26일 제네시스 수지에서 미디어 프리뷰 행사에서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와 GV80 쿠페 모델의 실제 차량이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2020년 GV80이 출시되고 3년 9개월 만의 모델 변경입니다. 기존 GV80 자체가 워낙 인기가 많은 차종이라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관심 또한 매우 높았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주목을 받은 것은 처음으로 선보이는 쿠페 모델이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v80_페이스리스트
GV80 페이스리스트

외관 변경사항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관 변경사항을 보자면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에는 이중 메쉬 구조의 래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서 기존보다 측면 라인을 부드럽게 다듬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좀 더 정교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두 줄 헤드램프는 Micro Lens Array(MLA) 기술을 적용한 램프로 재탄생하고 첨단 기술과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전면 범퍼는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서 강인하고 단단한 스포츠 SUV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신규 엠블럼은 기요셰(Guilloche) 패턴이 각인되어 더욱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후면부는 하단에 머플러를 노출하지 않고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에서 착안한 V형상을 적용해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추구하였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은 가벼운 바디 컬러 마감으로 안정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외장 컬러는 새로 선보이는 스토르 그린(유광, 무광)을 포함해 총 12종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내부 사양 변경사항

gv80_페이스리스트_내부
GV80 페이스리스트 내부

내부 사양 변경사항 중 가장 큰 특징은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입니다. 수평형 레이아웃에 클러스터와 AVN 화면이 하나로 연결되었습니다. 뭔가 세련되고 첨단 공간의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센터패시아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터치 타입의 공조 장치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또한,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통합 컨트롤러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시각적으로도 고급감을 극대화했습니다. 그 외 투톤 컬러의 스티어링휠, 가죽, 알루미늄, 리얼 우드 등 다양한 고급 소재를 적용한 크래시 패드와 센터 콘솔, 신규 페달 디자인 적용 등으로 다지인 개선은 물론이고 소재의 고급화도 이뤘습니다.

 

파워트레인

GV80은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의 가솔린 2.5 터보,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의 가솔린 3.5 터보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합니다.

 

GV80 쿠페 알아보기

제네시스는 첫 쿠페형 SUV 'GV80 쿠페'를 공개했습니다. 쿠페는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은 기반으로 역동성을 극대화한 럭셔리 SUV로 올해 4월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에서 콘셉트 모델 공개 후 전 세계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gv80_쿠페
GV80 쿠페

외관 살펴보기

쿠페의 외관은 균형적인 디자인에 역동적이고 과감한 실루엣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면부 헤드램프에는 GV80과 마찬가지로 Micro Lens Array(MLA) 타입 LED 램프가 적용됩니다.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함으로써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와 액티브 에어플랩, 네 개의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상의 공기흐름을 만듦과 공격적인 프런트 범퍼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측면부는 날렵한 모양이 인상적입니다. 차체를 아우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Parabolic Line) 라인과 낮고 완만한 루프 라인의 조화는 다이내믹한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을 돋보이게 합니다.

 

내부 사양 살펴보기

gv80-쿠페-내부
GV80 쿠페 내부

쿠페의 내부는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전용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투 톤 컬러의 D컷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하고 세련된 실내 이미지를 구현하고 독특한 카본 가니쉬, 쿠페 전용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한 시트는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제공합니다.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에 적용된 메탈은 고성능 감성을 자극합니다.

 

또한, 후석 리클라이닝 기능 적용 등으로 실내 공간의 경쟁력을 높였으며 트렁크 패키지 최적화, 접이식 러기지 쉘프 적용으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쿠페 모델임에도 충분한 공간성을 확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415마력의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 운영, 쿠페에 신규 적용되는 슈포차저 엔진은 낮은 엔진 회전() 영역에서 모터를 통해 압축시킨 공기를 한 번 더 압축시켜 공급하여 3.5 터보 엔진 대비 최대 토크 시점을 앞당겨 중, 저속에서의 차량 응답성을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기존 3.5 터보 엔진 대비 35마력이 향상되어 최고 출력 415마력, 최대 토크 56.0의 힘을 자랑합니다.

 

GV80, GV80 쿠페 높은 상품성에 다양한 편의, 안전 사양 추가 탑재

제네시스는 각 열의 온도, 풍량, 모드를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독립제어 풀 오토 에어컨, 디지털키 2, 지문 인증 시스템, 열선 암레스트 등 편의 사양을 탑재해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뒷 열에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14.6인치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오디오 등을 장착했습니다.

 

주행 편의 사양으로 디지털 센터 미러, 화질과 녹화시간이 향상된 빌트인캠 2, 직접식 그립감지 시스템(HOD) 등이 신규적용 되었습니다. 전방 및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와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등으로 주행 환경을 스스로 판단하고 능동적으로 사고를 막아주는 주행 편의를 적용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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